돌잔치 후기 [파티본 + 마루토스님 + 수라온 +​ 더굿티피]

일본에서의 육아 2014. 4. 14. 23:19

안녕하세요. 둘유사랑입니다.


4월부터 유리나가 보육원들어가고, 아내도 복직을 해서 좀 정신이 없었네요...

그래서 차일피일 미루다 어제 기다리고 기다리던 돌잔치 스냅사진이 나온 것도 있고 해서,
한국에서 돌아온지도 거의 한달이 다 돼가는 시점에 늦은 돌잔치 후기를 올려봅니다. ^^;;





오랜만에 클릭한번 해주세요. ㅎㅎ



돌잔치 전날 오후비행기로 한국에 들어가니 공항해서 집까지 오는 길이 엄청나게 막히더군요.

마중나온 형이 금요일 + 화이트데이라서 그렇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한시간거리 집을 세시간넘게 걸려서 겨우 도착, 가족들과 인사하고 한국에 있는 동안 신세지기로 한 형집으로 부랴부랴 이동해서 간단하게 짐풀고 요기 좀 하고 아기 목욕시켰더니 12시가 넘었네요. -0-;;


조금이라도 더 재워야 돌잔치때 컨디션이 좋을텐데.....;;
차 막히는 것부터해서 왠지 순조롭지 못 할 것같은 느낌이 팍팍듭니다.

왜〜♪ 슬픈 예감은 틀린 적이 없나〜♪ ^^;;



다음날 돌잔치 당일은 새벽부터 일어나 아기가 깨지않도록 조심조심 준비해서, 메이크업도 받고 머리도 세팅하고 돌잔치장소로 출발했습니다.








하지만...














또 차가 안 움직이더군요. ㅜ.ㅜ

고속도로가 또 주차장으로 변신......;;

보통때는 15분정도 걸리는 거린데 차가 움질일 생각을 안 합니다.
일찍가서 정장 + 드레스 사진좀 찍고 잔치때는 한복으로 갈아입으려고 했는데 촬영시간이 점점 줄어가네요.


어찌어찌해서 도착해서 스냅사진작가분과 인사를 하고 늦은 것에 대해서 사과도 드리고 얼른 촬영하려 했습니다. 


근데, 






이번에는 유리나가 울기 시작합니다......;;

드레스도 안 입겠다고 울고, 보넷은 머리에 걸치기만 하면 던져버리네요.... 


이쯤되니까 저도 막 울고 싶어지더라구요. ㅜ.ㅜ
그래도 좋은 날이니까 열심히 달래서 드레스입혔습니다. 보넷은 깔끔히 포기...


스냅작가분이 독사진부터 찍으려했지만 엄마, 아빠 품에서 잠시도 떠나질 않으려해서 이것도 포기.


찍은 독 사진이라고는 이런 거 밖에 없네요.


엄마 + 아빠 + 아기 사진을 열심히 찍었지만, 거의 다 울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돌잔치 시간이 되서 서둘러 한복으로 갈아입고 이제 사람들 맞을 준비를 했습니다.



근데, (또??)
















사람들이 안 옵니다. 철퍼덕... -_-;;

돌잔치 시작시간을 훨씬 지났는데요, 사람들이 안 옵니다. OTL



제 인간관계를 말해주는 것 같아서 막 힘들어지더군요.
식당 분들도 식사준비를 어떻게 해야할지 난감해하고, 업체분들도 다들 난감모드.


작은 장소를 못 빌려서 모이는 인원 두배정소에 장소를 빌려놨더니 더더욱 썰렁합니다......;;




그러던 중 동생이 한놈 들어오더군요.

늦어서 미안하다고 오다가 다른 사람들과도 연락했는데 다들 차가 막혀서 오질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헐... 그나마 온다니 다행입니다. ^^;;



여튼 가게에도 양해를 구하고 그렇게 사람들이 오기를 기다리다 참석인원 80%정도를 채워졌을 때 잔치를 겨우 시작했네요. 30분정도 여유있게 빌려둔게 정말 다행이였습니다.

진짜 기다리면서 제가 인간관계를 너무 못 해서 사람들이 말로만 온다고하고 안 오는구나 싶어 얼마나 초조하던지... ㄷㄷㄷㄷㄷㄷㄷ  
가족들끼리만 할 걸 괜히 준비한다고 돈만 썼나 싶고, 아내한테 막 미안해지고......;; 여튼 와서 축하해주는 동생들과 친구들과 선배들이 있어서 너무 다행이고 좋았습니다. ㅎㅎㅎㅎㅎ



와주신 모든 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하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________^



그렇게 돌잔치를 시작해 성장동영상을 틀고, 그 뒤에 유리나가 지칠까봐 돌잡이를 먼저 했습니다. 그 날 와주신 사회자분이나 돌상업체분이 시작도 늦어졌는데 돌잡이를 뒤에 하면 아기가 못 버틴다고 충고해주셔서 먼저하기로 했습니다.



돌잔치에 하이라이트 돌잡이!!!


처음에 사회자분이 물건이 의미를 한번 설명해주고, 빠진게 없냐고 저한테 질문해서 전 아무생각없이 "비행기"라고 답했습니다.
제가 파일럿을 좀 동경했던 것도 있고, 제가 타는 쪽은 아니지만 자동차나 비행기 만드는 쪽 일을 하고 있기도 하고, 아내 직업도 그렇고 해서 말한건데.. 
사회자는 돈이 빠졌다는 대답을 원했던거더라고요. ^^;;


결과적으로는 와주신 분들에 돈을 강탈하는 사회자님에 기술이였습니다.
시작전에 얘기좀 해주시지... 그럼 더 완벽하게 도울 수 있었을텐데. ㅋㅋㅋㅋㅋ


그 외에도 따님을 얼마나 사랑하느냐 등 갑자기 질문에서 좀 엉뚱한 대답을 연발했습니다.

전 애드립에 약한 것을 확인했네요. ㅎㅎㅎㅎ





유리나가 잡은 것은 결국 쌀이였습니다.
엄청난 재산가가 되서 제가 좋아하는 차나 비행기 좀 사줬으면 좋겠네요.


그렇게 돌잡이가 끝난 후에는 맞추신 분들을 위한 이벤트를 갖고 준비한 작은 선물을 나눠드렸는데요, 공교롭게도 후배부부가 남편, 아내분 이렇게 두번 뽑혀서 사람들에 시기아닌 시기를 받았습니다. ^^;;



그리고는 본격적으로 식사시간.



장소대여한 곳이 반포에 있는 수라온이라는 한식집이였는데요, 전 여기저기 인사다니고 술 따르고 받고 하느냐고 몰랐는데, 사람들이 음식이 맛있었다고 얘기해주시더군요. 어떤 블로그에 맛은 있었는데 음식양이 좀 적었다는 후기가 있어서 별도로 테이블마다 갈비찜하나씩 더 올려달라고 부탁했는데 갈비찜 빼고도 그다지 적다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그 후, 술마시고 사람들과 어울리다가 유리나 기분이 좀 좋아져 스냅작가분이 시작전에 별로 못 찍었으니 다시 밖에서 찍자고 말씀해주셔서,
밖으로 나가 사진도 더 찍어주셨습니다.


그렇게 친절하게 사진찍어주신 스냅작가분은 바로 유명한 파워블로거 마루토스님입니다.
워낙 유명한 분이시니 설명이 필요없죠? ㅎㅎㅎㅎ

유리나 태어나 카메라 사고 이 블로그 시작한 것도 있고 해서 가끔 카메라관련 사이트나 블로그를 읽는데요, 그 중에 제가 즐겨보는 블로그이기도 하고, 마루토스님 아이들 사진에 사랑이 막 느껴지는 것 같아 개인적으로 부탁드렸는데, 흥쾌히 해주신다고 하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하지만 위에 적은대로 아기 컨디션이 너무 안 좋았던 관계로 너무 고생만하시다 가신게 아닌가 싶어 죄송하더라고요.

마루토스님께 다시 한번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정말 수고 많으셨고, 감사합니다. 보내주신 사진도 정말 맘에 들어요. 


마로토스님 블로그 << http://ran.innori.com >>


참고로 여기 올린 거의 모든 사진이 마루토스님이 찍으신 것들입니다. ㅎㅎㅎㅎ
아... 그럼 사진에 블로그이름 써놓으면 안되는건가?? ^^?? 누가 아시는 분 계시면 가르쳐주세요 ㅎㅎㅎ 



마지막으로 답례품과 떡등을 나눠드리고 돌잔치를 이렇게 저렇게 마쳤습니다. 휴...〜 ^^;;









이번 돌잔치에 이용한 업체 소감을 간단하게 적어보면,


●장소: 수라온


음식맛은 괜찮았지만, 역시 전문홀이 아닌 관계로 탈의, 아기수유, 기저기교환등이 힘들었음.
가격은 돌잔치를 첨 해봐서 잘 모르겠음. 엄청나게 비싸다는 생각은 안듬. 
제일 안 좋은 점은 가게 위치. 주변도로가 너무 막었음.



●돌상, 포토테이블, 드레스, 떡, 사회자: 파티본


시작전부터 돌잔치끝날 때까지 뒤에서 묵묵히 도와주시고, 드레스부터 포토테이블, 돌상, 담당자분 다 맘에 들었음. 
까다로운 주문도 다 들어주시고 가격도 저렴하고 불만 제로. 앞으로 아는 사람 돌잔치한다고 한다면 무조건 추천해 줄거임.



●성장동영상: 더굿티피


이번 돌잔치때 가장 실패한 선택. 동영상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담당자가 성의가 없는 건지 일이 너무 피곤해서 실수를 하는건지 모르겠지만 여튼 결과적으로 별로였음.



●답례품: 인터넷(기억이 안남)



●스냅사진: 마루토스님


위에서 언급했으니 패스.



이상입니다. 돌잔치 준비하시는 분들 참고하시라고 간단하게 한번 적어봤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까지 안녕히.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