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날…;;

일본에서의 육아 2013. 11. 8. 23:51

안녕하세요. 둘유사랑입니다.


이 포스트는 아주 먼 옛날(육개월 전...)인 어린이날이야기입니다… -_-;;

제가 반년을 쉬어 계정휴면을 당하신 몸이라 부지런히 예전 사진들을 정리하고 하나씩 올릴 예정이니, 쌩뚱맞더라도 이해 좀 해주세요. ^^;;




유리나가 태어나서 두달이 체 안됐을 때 첫 어린이날이 왔습니다.

어린이라고 부를 수도 없는 유아지만 첫 어린이날을 그냥 보낼 순 없었죠.

그래서 

.

.

.

.





두둥!!!

별건 아니고 케이크 하나 주문해서 사왔습니다.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왠 떡?? 하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일본은 어린이날 카시와모찌라는 떡을 먹습니다. 자손번영과 아기건강을 위해서 먹는다고 하더군요. 근데 전날까지 전혀 모르고 있던 풍습이라, 떡은 편의점에서 급조했습니다. ^^;; (나름 일본에서 오래 살았는데… 이런건 모르겠더라구요 ㅎㅎㅎ)



그리고 딸내미에게 첫번째 어린이날 준 선물은??





손에 들고 있는게 보이시나요??

바로 예쁜 도장입니다.

왜 도장이냐고요?? 별뜻 없습니다. ㅎㅎㅎ 미래를 대비해서 유리나명의로 통장을 만들어 두고 싶어서요. 조금씩 조금씩 모아서 유리나가 컸을때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맘으로 일찍 만들기로 했네요.

그래서 겸사겸사 예쁜 도장을 만들어 주기로 했죠.  


예쁘지 않나요?!



마지막으로 기념으로 목도 못 가누는 딸내미를 이리저리 포즈를 잡아가면 기념 촬영해 봤습니다.








셀프스튜디오라도 빌려서 찍어주고 싶은 맘은 굴뚝 같았지만, 실력도 안되고 무엇보다 일본은 한국같은 셀프스튜디오가 없어요...

렌탈사진스튜디오는 있지만 거의 상품촬영용이거나 덕후들 코스프레해서 학학대면서 찍는 그런 스튜디오가 대부분이라 우리나라처럼 아기의상이나 용품빌려주는 곳이 없네요.

그리고 일본스튜디오가 얘기가 나온 김에 덧붙이자면, 일본에서 아기사진 전문촬영하는 체인점식 스튜디오가 몇군데 있는데요, 요금체계가 아주 환장합니다.

    

촬영시간은 삼십분정도로 정해져있고 촬영요금은 거의 꽁짜나 2, 3천엔정도. 어느정도 의상도 그다지 비싸지 않은 가격에 빌려줍니다.

응?? 여기까지 얘기하니까 왠지 좋아보이는데요?? ㅎㅎㅎ


근데, 촬영사진을 프린트(인화) 할때마다 사이즈별로 장당 엄청난 가격을 요구합니다. 장당 몇천엔씩. -0-;;

사진 프린트없이 데이터만 달라고 하면 당연히 안된다고 하고요... 데이터도 로우(raw)파일이 아닌 해상도 팍팍줄여서 압축한 jpg구운 시디 한장 사는데 5천엔이상… 그나마도 촬영후 몇개월에서 1년후부터 구입가능하거나 그럽니다. 이런 ㅁㅊ……

그러니 그 전에 맘에 드는 사진을 좀 더 인화하려면 그 사기 금액을 주고 계속 뽑는 수 밖에 없는거죠. 칼만 안 들었지 거의 강도에요, 강도……;;

한국에서 이런 가게하면 아마 한달로 안되서 망할 겁니다. 아마 곱게도 못 망할겠죠. ㅋㅋㅋ...


그런 이유로 전 일본사진스튜디오에서는 절대 아기사진을 안 찍습니다. 제가 부지런히 사진연습해서 찍어주는 수밖에 없는데…

현실은 보시다시피 사진실력도 않 늘고 배경은 맨날 집이고 좀 답답하긴 하네요. 보정공부도 해야하는데 너무 넘사벽이고요. ㅜㅜ









여튼, 이날은 침대위에서 인터넷에서 본 목을 못 가누는 아기들이 취할 수 있는 포즈와 포즈만드는 법을 열심히 따라해서 몇장 찍어봤어요.

불과 몇달전인데 사진정리하면서 보니 정말 유리나가 많이 컸구나… 싶네요 ^^;; 
가끔 너무 빨리 커버리는 것 같아 아쉽기도 하지만 아직까지 감기한번 안 걸리고 잘 커주는거보면 너무 사랑스럽고 대견하다는… ㅎㅎㅎㅎ ^____^ 

아… 완전 딸바보인정하는 오글멘트를 적고 있자니 안 되겠네요.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까지 안녕히.


'일본에서의 육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8개월 유아 비행기탑승  (0) 2013.11.29
예방접종  (0) 2013.11.11
계정휴면...;;  (0) 2013.10.30
딸과의 첫외출  (0) 2013.05.14
딸아이 출생신고(2)  (0) 2013.05.07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