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박스 언어변경 [Blackvue DR550GW-2CH]

<Naver블로그에서 이동:2014.6.2>



전 DIY포스팅을 보신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내가 쓰고 있는 블랙박스는 블랙뷰사에 DR550GW-2CH이다.

 

블랙박스 DIY포스팅 보러가기

<<http://blog.naver.com/dougen/90187042815>>

 


 

 

















작은 형이 작년 차 출고시 선물로 한국에서 보내준 블랙박스.

 

 


 

 

 

요즘은 모 자동차게시판을 보면 아이트로닉스블랙박스가 주류인 듯하지만,  

나름 발열이 적고 화질도 괜찮고 다른 장비와 관섭이 없다고 작은 형이 추천해준 제품이다.

 

 

설치하고 지금까지 사용하면서 특별히 불만은 없었으나 한국제품을 일본에서 사용하는 관계로 몇가지 불편한 것들이 있었다.

 

열거해보자면,

 

 

- 안내멘트가 한국어. ^^;;

- 컴퓨터에서 전용뷰어를 동영상을 볼 시, GPS기반 위치표시가 한국으로 표시된 상태로 움직이지 않음.

  (같은 문제로 이동경로를 볼 수 없음. GPS기록이 안되는 건지 아니면 지역이 달라서 데이터 파싱쪽에 문제가 있는 건지는 불명.)

- 속도표시 안됨.

 

등이 있었다.

 

지금 적으면서 이 정도인데 불만을 안 느꼈던 것도 신기하지만, 형한테 꽁짜로 받은 거고 만약에 경우 녹화된 동영상으로 상황을 확인할 수 있으니 대수롭게 생각하지 않고 있었다.

 

그러다 몇일전 우연히 펌웨어 업데이트나 해볼까 싶어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신형 펌웨어에서는 언어를 선택할 수 있게 됐다는게 아닌가!!! 

오〜〜〜, 그럼 일본어도 지원되고 일본지도상에서 위치정보도 활성화되겠는데〜 ㅎㅎㅎㅎ

 

 

 

 

다운로드 클릭!!!

 

 

 

 

 

하지만, 업데이트 사항을 유심히 일어보니, 언어변경을 할 수 있는 것은 영어버전만 해당된다는 것이였다. -_-;;

영어버전은 [영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가 하나로 통합되어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고, 러시아어와 한국어만 버전이 따로 존재했다. 이런 닝기미.

 

왜 러시아어랑 한국어만 통합이 안 된거지... 뭔가 아쉽다......;;

 

 

 

그래~~~~~~~~~서, 

 

 

 

구글링...

.

.

.

.

 

 

 

 

 

한국어를 영어버전으로 변경하기만 하면 통합펌웨어를 적용할 수 있으니까 영어버전변경을 검색했다.

 

 

http://dashcamtalk.com/forum/threads/how-to-convert-blackvue-dr550gw-2ch-from-korean-into-english.4824/ 

 

역시 구글엔 없는게 없다. 위에 사이트를 찾았다. ^___^

 

 

 

작업순서는

 

1. 첨부파일을 다운로드(7z압축파일)

2. 압축해제 후 메모리카드를 컴퓨터에 연결한 상태에서 메모리카드 루트디렉토리에 복사 및 덮어쓰기(기전 펌웨어상태로 진행)

3. 메모리카드와 노트북을 들고 차로 이동

4. 블랙박스에 메모리카드 삽입 후 전원 온

5. 블랙박스 와이파이 키고 컴퓨터로 블랙박스 와이파이 연결

6. 브라우져로 "192.168.8.1/Config/eng.cgi"입력해서 실행

7. 30초정도후에 리부팅

8. 영어로 안내메세지가 나오면 성공

   "안전운전에 어쩌구 저쩌구 상시녹화를 시작합니다." 라는 한국어 멘트가 영어로 변경된걸 확인.

9. 전원해제 후 다시 집으로 와서 최신 펌웨어로 업데이트

10. 전용뷰어를 최신판으로 업데이트하면 언어 설정기능이 활성화됨

 

로 진행했다.

 

 

변경하고 일주일정도 지났지만 특별히 문제되는 건 없었고, 녹화된 동영상을 전용뷰어로 실행하니 전에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던

시속, 위치정보등도 다 잘 작동했다.

 

 

컴퓨터 전용뷰어 - 언어 선택메뉴가 추가됐다.

 

 

 

 

 

 

 













핸드폰 전용뷰어 - 동영상 재생시, 위치정보가 동시에 표시됨. 차량속도가 정상적으로 표시됨(이전까지는 --km/h이였음 ^^;;)

 

 

 

 

 

 











참고로 난 하지 않았지만 다시 한국어로 돌릴 경우도 생각한다면 telnet, ssh, ftp로 접속해서 기존데이터를 백업받아두는게 좋을 것 같다.

(접속 id랑 패스워드는 구글링하면 금방 나옴)

 

프로그램을 좀 아시는 분이라면 쉽게 알겠지만, 영어버전으로 변경하는 .cgi파일을 보면 한국어 기존 음성파일(*.wav)을 다 지우고 영어 음성파일을 새롭게 카피한다. 그러니 위에 작업을 하기전에 한국어 음성파일등을 백업해두면 나중에 .cgi파일을 살짝수정해서 다시 한국어로 돌리는 것도 그다지 어렵지 않아 보인다.

 

기념으로 일본어로 떠드는 블랙뷰와 몇일 전 퇴근길에 창문열고 운전하다가 옆에 페라리가 풀악셀로(생각되는) 지나가는 바람에 깜짝놀란 영상을 올린다.

 

 

 


 


 

 위에서 언급한대로 속도가 제대로 표시된다. ^^;;

 

 

 

아마 자신이 운전하는 경우라면 자극하는 굉장히 멋있는 소리. 뭐 이렇게 표현하겠지만, 바로 옆 차선운전석, 창문 열려있는 상황에 엔진과 내 귀가 불과 1, 2미터인 상황이라면 깜짝놀란건 둘째치고 한 순간에 귀가 멍멍해지고, 너무 커서 신경질이 날 정도였다.

 

 

 

블랙박스 언어를 변경하고 삘받아서 담날 네비 지도데이터도 업데이트했다.

 

네비에서 지도데이터 메모리빼와서 파이오니아 전용앱을 서포트페이지에서 다운받아 깔고, 메모리카드를 넣고 업데이트 누르면 끝.

다시 차에 갖고 와서 넣고 전원을 키니 프로그레스바 나와서 진행되고 잠시 후 업데이트가 완료됐다.

 


 
















사진을 안 찍어서 인터넷에서 들고옴.

출처: http://minkara.carview.co.jp/userid/1310026/car/960736/1918917/note.aspx

 

 

 

또 업데이트할 거 없나. ㅎㅎㅎㅎㅎㅎ



설정

트랙백

댓글